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용품들

올한해를 같이할 루어 소품들..

by 대물잡어^^ 2010. 7. 8.
반응형

얼마전 (헉 약 한달전이네요) 낚시를갔다가 뜻하지 뜻하지 않게 루어낚시로 광어를 잡았습니다.
사이즈는 약 60센티 정도되고요. 피를 빼고 무게를 달아보니 약 2.5kg~2.7kg 정도 나오더군요 ...

그뒤에 계속 루어낚시를 하는데 보니 웜도 별로 없고, 지그헤드도 다 썼네요..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웜은 일단 벌크로 제가 좋아하는 색인 흰색이 제일 많고요. 그다음 레드,은색 3가지입니다.
주로 3인치~4인치 D 그럽을 쓰지만 사진에 보이지 않는 스웜베이트나, 미꾸라지 종류등도 사용합니다.
올해는 배스용 리자드도 한번 써볼계획입니다.

지그헤드는 주로 1/4oz, 3/8oz 두가지를 사용합니다. 루어대가 7피트(M), 8피트(ML), 11피트(ML) 이기에 최대 1온스까지도 쓰네요.

거기에 광어처럼 이빨있는 물고기를 포획하기 위해서 구비한 포셉가위 입니다.  좀더 고급장비들도 많지만, 약 1kg~2kg 대 광어를 들기에는 이정도 포셉이면 충분합니다.

장갑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장갑이 한 3년사용한거 같은데, 이제 걸레가 되어서 한개더 구비했습니다. 갯바위 낚시에서는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맨손으로 넘어지기라도 하는 날에는 손바닥이 갈갈이 찢어지는 아픔을 느껴야 하거든요. 이건 안겪어 봤으면 말을 말아야죠.^^

자! 이제 낚시만 가면 되는데..ㅡㅡ; 그게 쉽지 않네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