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_체험

OK730 라벨프린터 사용기

by 대물잡어^^ 2022. 6. 21.
반응형

회사에 급하게 대량의 라벨을 인쇄할 일이 있어서, #폼텍 용지를 사용할까 하다가

라벨프린터로 결정. 이모델 저모델 보다가 예전에 써본 기억이 있는 엡손 제품으로 결정.!

OK730 모델. 최대 24mm 테이프를 지원하며, PC 연동으로 대량의 라벨을 인쇄하기 좋음.

폼텍 라벨지의 경우 습한 곳에서 토너가 떨어지거나 하는데, 이녀석은 필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좀더 좋음.

게다가 포터블.! 이게 최대 장점

박스도 심플하니 좋아보인다. 건전지로도 동작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PC와 연결하여 프린터로 쓰려면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프로그램 설치시 드라이버도 같이 설치가 되니 간편! 엡손 홈페이지에서 모델을 고르면 프로그램이 나온다.

OK730유틸리티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또 한버 감탄하는건 기본적인 템플릿을 제공한다는것.

딱 사용하고자하는 템플릿일 있어서 바로 편집.

엑셀에 있는 자료를 불러와 편집 인쇄등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했다.

인쇄물도 깔끔하게 떨어지고, 24mm 테이프 답게 5줄을 넣어도 시인성에 전혀 문제가 없었음.

자산 관리 라벨용으로는 최고인듯. 예전 회사에서는 폼텍 라벨지를 사용했는데, 이게 필름을 같이 붙혀놔도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녀석은 붙이기 전에 먼지만 잘 닦아주면 똭! 붙어서 안떨어짐.

이제 대량 인쇄할 차례.

단점인지 장점인지는 모르겠으나, 필름 출력단에 저렇게 종이컵으로 막아뒀다.

이유인 즉슨. 이전모델은 그냥 밑으로 툭툭 떨어졌는데, 이 모델은 뱉어낸다.. 필름을 뱉어낸다..

거의 같은 힘으로 뱉어내기 때문에 필름이 앞뒤 섞이지 않고 잘 붙음.

단점으로는 다른 라벨프린터 보다 비싸다...

장점으로는 성능이 좋다. 그리고 호환필름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다 정도..^^

대용량 라벨 인쇄시 OK730 강추합니다.

본 포스팅은 회사돈으로 제품을 사고, 직접사용해 보고 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