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바다낚시

퇴근 후 짬낚시 - 워킹루어

by 대물잡어^^ 2022. 6. 19.
반응형

 

.

퇴근 시간을 한시간 가량 넘긴 시간.!

이래 저래 속썩이던 일들이 풀려서 짬낚시를 하기로 결정합니다.

종목은 워킹 루어. 포인트는 태안권 국민포인트.

대상어종은 광어

 

오늘의태클

ROD : NS 허리케인X 922ML

REEL : 중국산 스피닝 3000번(일산 카피릴)

Line : Kastking 4합사 15lb

Lure : Jig head 3/8~1/2, Minnow(은색, 싱킹타입), Soft-Worm

매번 똑같은 장비 구성입니다. 중국산 릴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번 해보겠습니다.

현재 찌낚시, 루어, 카약 모두 중국산 릴을 사용중입니다.

포인트 가는길. 딱 한시간 정도 있으면 일몰일것 같습니다. 인근에 이곳저곳에 루어낚시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잡는 사람이 없어서 예전에 잡아봤던 곳으로 직진!

저기를 건너가야 합니다. 초들물이 되면 낚시를 할 수가 없죠. 퇴로를 항상 염두해 두면서 낚시를 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갇히면 헤엄쳐 나와야 합니다. 서해안권의 워킹 포인트들에는 위와 같은 지형이 많이 있습니다. 무창포권, 대천권에도 유명한 자리들은 저런 구조이거나 뒤가 낮아서 물이 들어오면 갇히는 자리들이 있습니다.

첫 캐스팅에 폴링바이트.

28cm 정도 되는 우럭입니다. 라인이 얇고, 로드가 길어서 1/2oz 지그헤드를 던지면 30m 는 우습게 날라 갑니다. 폴링중 스풀을 닫고 라인의 텐션을 잡는 과정중에 턱!

이날 수심은 3m~5m 권을 노려봤습니다.

이어지는 작은 녀석. 수중여를 지그헤드가 치고 넘어오는데 퍽! 때리면서 후킹!

활성도가 정말 좋더군요. 숏바이트도 많이 나긴 하지만. 마구마구 달려듭니다.

또 다시 작은 녀석. 정확한 후킹입니다.

이날의 대상어종은 광어라고 서두에 말했습니다.

광어루어의 액션의 정석은 리프트&폴 로 알려져있습니다. 바닥에 닿은 루어를 원하는 수심만큼 띄우고, 다시 바닥을 찍는 액션.어찌보면 선상낚시에서의 고패질과 비슷한 액션인데요. 낚시에 정답은 없습니다.

그날 그날 잘 받아 먹는 액션을 취해주면 그게 답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액션은 익히고 있어야 합니다.

액션에 따라 입질하는 순간, 형태 등이 조금씩 다르니까요.

인생 최소광어 입니다. 대략 17cm 정도 되는 광어.

이녀석은 리트리브 액션중에 나왔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해는 액션인데, 리프트&리트리브 입니다.

루어를 바닥에서 짧게 띄운 후 폴링없이, 바로 리트리브. 이때 리트리브의 거리는 그날 그날 상황에 맞춰.

리트리브 하는 순간 바로 입질.

바닥에 미역이 잔뜩 있습니다. 서해안 미역은 남해안 미역과 달리.

바로 채취해서 조금씩 먹어도 떫은 맛이 덜하거나 없습니다 . 특히나 미역귀 같은 경우에는 단 맛이 강해서

종종 낚시하다가 따먹곤 합니다. ^^

미노우로 교채 후 채비운용.

미노우 운용도 유투브를 보면 많은 분들이 설명을 해주시는데요. 그걸 그대로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해삼도 잡고 28cm 우럭 한수 추가! 싱킹타입 미노우라서 바닥을 찍고 리프트 하는 순간에 뭔가달려오더군요. 해삼. 손님 해산물로는 정말 맛있죠. 하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방생!

 

한수 추가. 28cm 정도 되는 녀석. 미노우, 웜, 메탈 할것 없이 마구잡이로 달려 듭니다.

이 미노우가 40g 짜리. 알리발입니다.

비거리는 대충 던져도 60m~70m 정도 날라가니. 폴링바이트 나오고, 30cm 넘어가는 우럭이 물면 손맛 좋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대상어종은 광어!

중간중간 숏바이트와 털림이 이어지는 자리가 있습니다. 그자리에 웜,미노우, 메탈을 계속 바꿔가면서 넣어봅니다.

역시나 광어 였네요.

멀리서 물어서 인지 35정도 되는 녀석이 힘을 엄청쓰네요.

요즘 워킹에서 광어 보기가 힘들어서 일단 킵. 예약된 녀석이라.

사진이 흔들린 이유는 해가 거의 넘어가서 어두운 상태라 흔들렸네요. 대상어종 얼굴 봤으니 퇴근.

이날의 조과는 총 17수. 이중 킵사이즈 우럭 4수, 광어 1수 입니다. 낚시시간은 대략 1시간 10분여

하늘을 보니 보름달이 비추네요.

사리입니다.

지난 주 마감을 짬낚시로 즐겁게 마감했으니, 이번주에도 일 열심히 하고,

가족들과도 열심히 놀아봐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