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깅

티스토리 구버전 편집기 적용 후 버그 테스트.

by 대물잡어^^ 2012. 3. 30.
반응형

어제 갑자기 티스토리의 편집기가 다음 편집기로 적용이 되면서,
이상한 버그가 있었습니다.

버그의 내용인 즉,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에서 편집해서 게시한 글이, 정상적으로 올려지지 않는것이죠.

티스토리 편집기 왜 수정했어요?? 버그~버그~

그래서 버그가 발생했을 당시의 다른글을 가지고 재현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글 설정을 새 에디터[다음에디터] 에서 이전에디터로 수정해 놨습니다.
신규 에디터 적용으로 인한 버그로 추정중이니까요.

 

위 화면같이 포스팅후 게시를 하면 나타나는 버그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티스토리 새 에디터 화면입니다.
여기서 사진 하나하나 클릭해서 위치를 다시 잡아줘야 합니다. 그런데 사진을 올려주다보면, 원래 위치에 뭔가 있는듯 하게 커서가 움직입니다.
아마도 사진의 크기만큼 위치 할당을 해 놓긴했으나, 사진 출력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수정을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정상적인 화면으로 출력이 됩니다.

------------------------------------------------------------------------------------------------------------------------------------------------------------------

만약 이 글을 게시했을경우에 위 사진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된다면, 새 에디터와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사이에 뭔가 문제가 있는게 확인이 되겠죠.^^

그리고 새 에디터에 대한 불만 사항!!

와이드 화면에 대응이 안되는 구성입니다. 1920 x 1080 해상도를 사용중인 저의 경우에는 전체화면으로 편집을 하게 되면 각종 메뉴들이 오른쪽 끝으로 붙어서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화면을 줄여서 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창 사이즈를 줄여서 편집을 합니다.

그럼 게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