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용품들

아부가르시아 C802 또 파손.

by 대물잡어^^ 2011. 5. 4.
반응형

요즘 충남 서해안에서는 정말 바다루어에는 입질한번 제대로 못받아 봤습니다. 우레기 10cm 정도 되는 애들만 깔짝 거리고, 우럭이나 광어등은 정말 상상도 못하겠더군요. 수온이 예년에 비해서 너무 늦게 오르거나, 아니면 제가 실력이 갈수록 떨어지는것이겠죠.^^
여하튼 그래서 6월까지는 배스낚시를 하기로 했습니다. 배스도 30cm 정도 넘어가니 쏠쏠찮게 재미있습니다. 단 너무 포기가 빨라요. 우럭 30cm 정도 넘어가면 몇번이고 쳐박으려고 하고, 농어, 숭어도 30cm 넘어가면 옆으로 째고 난리도 아니죠. 그런데 배스는 너무 포기가 빠르더군요.

여하튼 배스낚시를 하는데, 662ML(머털표), Abugarcia C802에 10lb~12lb 정도 합사를 사용합니다.

Abu Garcia Cardinal C802 Spinning Fishing Reel

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구할수가 없고 이베이에서는 100$ 정도에 구할 수 있습니다. 처음 국내 출시 가격이 10만원정도였으나, 저는 8.8만원에 구입을 해서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있던 모델이라, 아부가르시아 에서는 바로 단종이 되고 고급형(?) 모델인 SORON 이 나왔습니다.

퓨어피싱 – Abugarcia Soron

11번가 Abugarcia - Soron SX

물론 C802와 Soron 이 완전하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사양은 같다고 쳐도, 디자인이 조금다르고, 스풀이 C802는 똑같은 스풀이 2개이나, Soron의 경우 루어용 합사를 사용할수 있는 스풀이 따로 있죠.

서론이 길었습니다. 여하튼 잘 쓰고 있던 C802 릴이 또 파손되었습니다.

10/03/26 2009년에 있었던 릴 Abugarcia C802 수리기

2009년에 지금처럼 베일이 부러진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정말 빠른 A/S로 감동을 먹었죠. 그래서 Soron을 또 사긴 했습니다.^^;

 
 부러진 에어베일의 모습입니. 저 베일은 원래 C802용이 아니고 Soron의 베일을 장착한 것입니다. 지난 수리때 그렇게 수리가 되어서 온것이죠.^^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했는데, 또 부러졌네요. 아마도 차에다가 그냥 막 들구 다녀서 그런가봅니다. 여하튼. 모레즈음 퓨어피싱에 연락을 해볼생각입니다.

 이사진은 Soron입니다. 똑같이 생겼죠? 그런데 이놈 역시 하자가 있습니다. 옆에 커버가 없네요. 아부가르시아! 라고 적힌 커버가 도망갔습니다. 참 C802와 Soron은 스풀이 같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802 라고 적힌 스풀이 들어가 있죠. 밑에 있는 보조스풀에는 합사가 감겨있습니다. 버클리 크리스탈라인 입니다.^^ 보통 PE등의 합사를 쓰게되면 스플에서 라인이 미끌어지는 현상이 발생을 하는데, 이 스플을 그 현상을 개선 시킨 스플입니다.

비교해봤습니다. 옆면에 커버가 없는게 보이시죠? 이것도 한번 같이 물어보고 수리해야겠습니다. 현재는 위 릴에서 커버를 아래 Soron으로 옮겼습니다. 똑같은 형제라서 가능합니다.

이번에도 A/S 해주길 바라는데….^^;
수리가 되면 ~ 후기를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퓨어피싱 릴 A/S 규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