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가지고 놀기

[무료앱] 바람,파도,날씨,기온 등 야외활동의 모든 정보를 - 윈드파인더

by 대물잡어^^ 2012. 5. 8.
반응형


대물잡어의 취미는 낚시와 사진입니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하는 간단한 드라이브 ???  뭐 그 정도 입니다.
모든 취미가 밖에서 이루어 지는 야외활동 이네요.

사진은 손떨림 때문에 실내는 그닥 ..^^

야외활동을 하려고 하면 제일 신경써지는 부분이 바로 날씨입니다.

관련글 :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꽝! 조행기-4/6 통영 척포

날씨 나쁜줄 알면서도 출조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출조를 꺼리게 됩니다.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불때도 야외 활동은 자제하게 되죠.(아이들 때문입니다.)

이때 필요한 필수 앱을 소개 합니다.

 

 

WINDFINDER
http://itunes.apple.com/kr/app/windfinder/id336829635?mt=8

 

야외활동 정보의 종결자 - 윈드파인더

 

실행을 시키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하단부 메뉴에서 검색을 눌러보면, 구글맵과 연동되어 전세계를 선택할 수 있고,
아니면 현재위치를 기준으로 등록된 스테이션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테이션은 날씨 정보를 측정하는 측정 스팟입니다.


 

검색을 해본 화면입니다. 내근처 와 세계 를 눌러서 봤습니다.
우리나라의 스테이션은 수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원하는 위치를 콕! 눌러서 스테이션을 선택을 하면 각 지역에 해당하는 날씨 및 각종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통영에 낚시를 하러 갈때의 날씨 입니다.
화면을 잘보면 3시간 간력으로 바람의 정보가 가장 크게 나옵니다. 화면 구성중 Max 라고 되어있는 것은 순간최대 풍속을 말합니다.
그리고 기온 및 날씨, 파고, 조석정보도 나옵니다. 3시간 간격이라서 정확한 시간을 알수는 없지만, 대략적인 정보만으로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그외 보고서 기능 및 도움말 기능이 매우 잘 되어있습니다.
화면 구성 및 기타 모르는 부분은 도움말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기본적으로 바람의 단위는 Knot 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이것을 m/s 로 바꿔서 보시면 편리합니다.

리뷰를 마치며
요즘들어 캠핑 및 야외 레저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더군요. 제 주변에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캠핑 및 야외 활동을 합니다. 요즘같이 날씨도 좋을때, 야외 활동을 할려고 할때, 활동 위치의 대략적인 날씨 및 기상 정보를 파악하면 좀더 쾌적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WINDFIDER 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