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가지고 놀기

안전한 약품 검색-KPIC 의약품정보 검색

by 대물잡어^^ 2012. 3. 26.
반응형

스마트폰은 참 편리한것 같습니다.^^  뜬금없는 소리 입니다.
요즘들어 신경쓸 일이 많고, 몸도 피곤하고, 스트레스도 많고 해서인지 속이 아픔니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비추어 볼때, 위염이나 궤양일듯 싶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병원을 찾아야 하나
그것마저 여의치 않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약을 찾아봤습니다.

이런 약이 있습니다.

다른글 보기 : 아이폰으로 의약품 정보 확인하기!-드러그인포

예전에 포스팅 할때도 비슷한 약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러그 인포의 경우에는 그 뒤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약품검색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앱을 이용하여 위 약품들을 검색해 봤습니다.

KPIC-의약품정보검색

http://itunes.apple.com/kr/app/yiyagpumjeongbogeomsaeg/id456851567?mt=8 

약학정보원에서 만든, 앱입니다.
 

약품을 검색하는 방법은 의약품검색/식별검색 등으로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보통 약을 조제했을 경우에는 제품명이나 회사명등을 모르기 때문에 식별 검색을 사용하게 됩니다.

KPIC-의약품 검색해보기

 

우선 저위의 약중에서 오른쪽 하단에 SP 라고 써져있는 약을 검색해봅니다. 왼쪽처럼 검색된 제품이 많다는 메세지가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문자 SP/ 모양 원형/ 색깔 흰색 을 선택해서 검색하니 오른쪽 이미지처럼 무코피드정이 검색됩니다.

 

예상대로 소화성궤양용제 입니다. 이렇게 검색이 되면  기본정보 및 식별정보, 효능, 투약지도, 주의사항등의 탭이 나타납니다.

 

용법은 위와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약이 맞음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좀더 자세히 사진까지 첨부되었습니다.
제 약과 똑같은 사진입니다.

KPIC - 후기

보통 약을 임의복용하는것을 위험합니다. 위와같은 앱을 써서 임의대로 복용하는것 역시 위험한 일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정보없이 먹는것 보다는 위와같은 약에 대한 효능 및 부작용 주의사항등을 안다면, 위험을 조금은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에 있는 약이 궁금하다면, KPIC-의약품 정보검색 앱을 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