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두족류(갑오징어_쭈꾸미)

올해는 갑오징어 쭈꾸미 낚시를 해볼까 - (3)

by 대물잡어^^ 2010. 9. 3.
반응형

올해는 갑오징어 쭈꾸미 낚시를 해볼까? 마지막편 3편입니다.
 

바로 포인트를 한군데 공개하겠습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곳입니다.
'송도' 포인트입니다. 


송도 방파제를 따라서 모든곳이 포인트 입니다. 다만 가로등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좀더 편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또다른점은 물이 만조일때 석축부근에서는 낚시가 힘들다는 점입니다. 간조때 물이없기도 하죠. 즉 중들물/중날물에서만 석축에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서 위쪽 기다란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두번째는 방파제/선착장포인트 인데, 이곳은 가로등도 있고, 또한 만조때 간조때 모두 낚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시즌한창때는 낚시대로 칼싸움을 할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도 조과가 좋으니 엄청난 오징어들이 있는곳이죠.

두번째 포인트인 방파제/선착장 포인트에 대한 상세 해부를 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방파제를 기준으로 3군데로 포인트가 나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편의상 왼쪽 하단부터 1번으로 지칭하겠습니다.

1번 포인트는 약 20m 정도부근에 메인 포인트 이고 가로등이 방파제 초입에 한개가 있는데 그 부근에서 조과가 조금더 좋습니다.
바닥에는 약 30cm~50cm 정도되는 돌들이 늘어져 있어서 갑오징어가 숨기에 좋은 지형을 유지하고 는 있으나 밑걸림이 조금 심한편입니다. 대신 사이즈 좋은 갑오징어가 잘 출몰하는 곳입니다.

1번포인트 위쪽 2번포인트 거리는 1번포인트와 유사하나 바닥에 미역이 골고루 분포하고 있고 쭈꾸미가 많이 섞여서 낚이는 포인트 입니다. 미역밭에 에기를 캐스팅하고 미역밭을 나오는순간 입질이 주로 들어옵니다.
미역밭에 숨은 갑오징어들과 쭈꾸미들이 잡히고 씨알은 조금 작습니다.

이제 마지막 3번포인트, 여기는 갑오징어,쭈꾸미,낚지 가 골고루 잡히는곳입니다. 바닥이 뻘과 모래가 섞여있고 드문드문 큰 돌이 있습니다. 단 배들을 고정시키는 로프들이 바닥에 조금있어서 밑걸림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2번포인트를 좋아합니다. 2번포인트가 바로 조류가 섞이는 부분이라서, 많은 조과를 얻을수 있는곳입니다.

여기까지 공개했으면 송도포인트에 대해서는 다공개 한것 같습니다.^^

올 가을 좋은 좋과를 기대합니다.

어복 충만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