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빼빼로가 썩었어요!!!!

by 대물잡어^^ 2012. 1. 9.
반응형

한동안 또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쁘고, 좋지 않은 일도 있고해서, 이것저것 할일들이 산더미 처럼 늘어나기도 했고
뭐 계속 바쁠거 같기도 하고...

이렇게 바쁜 가운데, 우리 아들과 함께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반찬거리좀 준비하고, 과일도 좀 사고 해서 나오는길에

아빠! 과자 한개만 사면 안되요?

너무나도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그래하면서 과자코너로 갔습니다.

가자마자 고른 과자는 빼.빼.로.

울 아들은 빼빼로를 좋아합니다.

집에와서 대충 정리를 하고, 있는데 아들이 소리를 지릅니다.

아빠 빼빼로가 썩었어요!!!!!!!!!

 

무슨 소린가 싶어서 보니, 빼빼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초콜릿이 하얗게 떠있습니다.

헉! 썩었다.

아무리 봐도 이건 썩었다고 뿐이 표현을 할 수가 없더군요. 처음보는 현상이었습니다. 일단 먹는것은 금지!

유통기한을 확인해 보니 2012년 05월 까지입니다. 아직은 유통기한 내인데 어떻게 저렇게 …

영수증을 버렸기에 환불도 안되고 해서 인터넷을 뒤져봤습니다. 초콜릿이 저렇게 썩는경우는???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합니다.

펫블루밍 (Fat blooming), 슈가 블루밍(Sugar blooming)

Fat blooming, Sugar bloomig 이라는 현상이랍니다.

첫번째는 팻블룸(fat bloom)이라고 하여 초콜릿이 열 충격(급격한 가열 또는 냉각에 의해 물체내에 급격한 온도 변화가 생기고 그에 따른 충격적인 열변형력에 의해 손상되는 현상)을 받아 함유되어 있던 유지가 표면으로 올라와 생기는 현상

두번째로는 슈가블룸(sugar bloom)이라고 하여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설탕 입자가 수분에 녹으면서 표면으로 올라와 하얗게 보이는 현상

이랍니다.

어렵긴 하지만 그냥 초콜릿이 녹았다가, 굳었거나, 아니면 습기를 먹었거나 둘중에 하나라고 하니 안심입니다.

하지만, 아들은 자고 뜯어놓은 빼빼로는 아깝고^^;

맛나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