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해루질

2022년 대천권 첫 해루질 -소라꽃이 피었네요

by 대물잡어^^ 2022. 7. 18.
반응형

2022년에는 첫! 들어가는 행동들을 조금늦게 시작합니다.

카약, 낚시, 운동 등등 ..

여하튼! 주말에 사리물때가 겹쳐서 부랴부랴 #해루질 을 댕겨왔습니다.

포인트는 #대천 권 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국민포인트.

대상어종은 요즘 핫한 소라 입니다.

 
 

포인트에 올라서 좌우를 바라다 봅니다.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멀리멀리~ 보이는 무창포. 써치들이 그득합니다. 부랴부랴 준비를 하고 입수. 이날은 이번에 구매한 슈트를 입어봅니다.

가슴장화는 걸리적 거리는게 좀 있어서 슈트를.....

다만 걱정이, 급히 결정된 해루질이라 배터리 충전이..... 작년에 쓰고 충전을 안해놨는데..

이런! 들어가자마자 물색이.. 미세 분진들이 일어났네요.

바람도 불고~ 어질어질~~ 오래간만에 입수를 해보니. 어질어질..

물색도 안나오고. . 그래서 일단 10개만 줏어가자라는 생각으로 깊은 곳으로 내달려 봅니다.

슈트를 입으니 물들어올 걱정이 없어서 좋습니다 .

가는길에 보니 물속을 내달리는 빠른 녀석. 대충 10cm 정도 되는 애기 #삼치 .. 사진만 촬영하고 냉큼 살려줍니다. 그래야 늦가을에 거대 삼치로 돌아오죠.

다시 작년의 기억을 되살려 소라들이 꽃을 피우는 곳으로.

요맘때가 소라들이 산란을 하는 시기라 물속에서 국화를 발견하면 소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예~ 사진은 이상하게 보이는데요. 바로 소라입니다. 두마리가 사랑을 나누고있는데 미안합니다.

일단 잡았으니, 통으로... .. 이동 이동... 저곳은 분명 있을 것이다!!! 하는 곳으로

가는길에 만난 아기 #쭈꾸미 . 그런데 마릿수가 영 적네요.

수백마리를 봐야 할텐데... 이날 20여마리 뿐이 못봤습니다. 올가을 쭈꾸미 조황이 어떨라고..

거기에 #갑오징어 새끼들은 보이지도 않습니다. 이럴수가...

#성대 #무늬오징어 새끼는 한마리씩 봤네요.

드디어 발견한 국화꽃! 이부근에 있을 것이다!! 소라가!!! 이때.. .수중써치가 전원이 나갑니다.

소라 두마리 잡고 수중써치가 ..ㅜㅜ

그렇다고 포기할 제가 아닙니다. 헤드랜턴을 켜고 .. 국화꽃만 보이면 물속을 발로 손으로 뒤적뒤적

거리면서 소라를 찾습니다. 이후 사진은 없고...

집에와서 바로바로, 삶아주는 센쓰!

20여개즘 #소라 를 줏어온것 같네요.

저는 소라를 줏어오면 삶아놓고 다음날 손질을 합니다. #소라손질 을 바로 안하는 이유는

소라 삶은 국물에 소라를 담궈두면 부드러워 지기도 하고, 고소한 맛이 더 진해집니다

 

 
 

요런 사이즈들. 제가 이날 줏어온 소라들은 대부분 알을 풀어서 살이 홀쭉 합니다.

그래도 맛은 똑같으니...^^

 
 

요래요래~ 잘 삶아 줍니다. (마눌님이 아끼는 웍에 냄비에, 인덕션을 써서 싫은 소리좀 들었네요.)

다음날 잘 손질된 소라들을 먹어야죠,.

깔끔하게 손질된 소라들입니다.

제가 주로 먹는건 바로 비빔면. 점심시간에 먹기에 딱 좋습니다 .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제대로 사진을 못남기네요.

비빔면에 소라와 오이를 송송 썰어서 넣어주면.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릅니다 .

꼬돌 꼬돌 비빔면에 새콤한 양념.. 고소한 소라맛.

이맛에 해루질 합니다.

이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다음 해루질은 배터리 잘 충전해서 가야겠습니다.

참고로 보령해경, 태안해경에 문의한 결과, 해루질시 뜰채는 불법도구가 아니랍니다.^^

#해루질뜰채 는 불법이 아니나, 작살은 불법이랍니다.

#스킨해루질 할때 웨이트바도 불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