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하기

대천항, 무창포항 낚시금지.(해수욕장 포함)

by 대물잡어^^ 2021. 9. 14.
반응형

낚시할 곳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https://m.ytn.co.kr/news_view.php?key=202109131305128708 

 

'이성 잃은' 낚시객에 상처난 거문도 갯바위..."1년 출입 금지 결정"

[앵커]코로나19로 개인 모임이 줄어든 요즘 먼바다를 찾아 낚시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그러다 보니 낚시를 주제로 한 1인 방송도 많아지면서, 이른바 '주요 낚시 포인트'에서는 일부 낚

m.ytn.co.kr

거문도 섬들이 낚시꾼들에 의해서, 훼손이 심해서 1년간 안식년을 가진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얼마전 대천해수욕장을 지나 갯바위로 가던 중, 안전요원이 낚시금지라고해서 실랑이를 한적이 있습니다. 해서 

"낚시 금지가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입니까?"

"해수욕장 전역입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정말 이더군요.

 

 오늘 저 YTN 기사를 보고 대천~무창포권까지 낚시금지 구역이 어디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우선 대천항은 낚시금지. 대천항 전역입니다. 테트라포트 뿐만이 아닙니다. 

내항쪽에서 낚시금지랍니다. 

대천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내 전역 낚시금지. 좌우 갯바위는 낚시가 가능합니다. 

다만 집트랙쪽 갯바위는 물이 차면 낚시를 할 수 없으니....

 

무창포항은 방파제 전역입니다. 

국가어항으로 지정이 되면서 낚시행위 자체가 금지라고 합니다. 

얼마 전 탐사를 갔다가 야간에 공무원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낚시 금지라고,  얘기하고. 계도기간이라고 했던 적이 있었는데. 사실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보령시청 홈페이지에 어느분이 질문을 올리셨고, 낚시금지에 대한 답변이 달렸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대천항, 무창포항,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은 낚시금지 지역입니다. 

이를 어길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가된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낚시를 삼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낚시할 곳은 점점 줄어들고, 카약도 런칭할 만한 슬로프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결국 유어선 타라는 걸까요?

반응형

'낚시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복귀 기념 작년 조행,조과물 ~  (6) 2015.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