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_체험

보일러도 가격비교하고 교환,설치하자!! - 포시즌보일러

by 대물잡어^^ 2012. 12. 6.
반응형
 

 이 포스팅은 어디에서 협찬이나, 스폰같은것 없이 자발적인 포스팅이고, 사진사용에 대한 사전 동의를 구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작년부터 가끔씩 보일러에 '점검' 불이 들어오더군요.
올해까지 A/S를 불러서 몇번 고쳤습니다.  대략 소요된 비용은 20여만원..
집주인 한테는 알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난 11월말경, 갑자기 보일러에 점검불이 들어오더니, 온수가 안되더군요.
약 1시간 정도 뒤에 다시 보일러를 가동하면 정상동작.

다시 A/S 신청하고 다음날 A/S 기사분왈 "다 정상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일러가 노후화 되서 발생되는것 같습니다."
여지껏 들어간 비용하고 추가 수리비용하고, 기사분도 또 나가면 갈아야 한다. 라고 해서 동네 보일러 가게에 견적을 문의 했습니다.

가격은 평균 65만원 (부가세 별도).. !!!
집주인이 내주기는 하겠지만, 뭔가 좀 비싸고, 억울한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이것저것 검색을하다 보니 수도권은 가격이 매우 싸다는것!!! 서울 ,경기가 가장 싸다는것!!
일단 지방이라서인지 가격이 5만원이상 비싸더군요. 여하튼 이것저것 검색을 하고,  마지막 검색을 더해봤습니다. 그래서 나온곳이

포시즌 (
http://www.boiler123.com)

홈페이지에 보니 50만원입니다.(부가세별도) 옳다구나 싶어서 전화를 하고, 예약을 하고 바로 다음날 설치.

설치하러 오신 사장님 입니다.
혼자서 설치를 하시더군요. 제가 궁금한게 많아서 이것저것 귀찮게 물어보는데도
인상한번 안쓰고 모든 질문에 답을 다 해주시더군요.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요놈이 고장난 보일러 입니다.
대우 보일러인데 8년정도 된 보일러 입니다.

요놈이 새로 설치할 보일러.
요즘 일반형 보일러이고, 기능이 많지는 않습니다.
용량은 기존것과 같은 20000Kcal !!! 약 30평~36평형정도에 맞다고 합니다.

배관에 차있는 에어 및 녹물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에어가 상당히 많이 차 있더군요. 보일러 난방 효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바로 에어제거 작업.!!

배관 연결작업중입니다.
보일러 별로 배관의 위치가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관 연장작업등을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업체의 경우 연도 및 배관 작업에서 추가 비용을 받아서 마친율을 높인다고 하더군요.
전 50만원에 계약했기에 패스!

깔끔하게 마무리가 된 배관들입니다.
동파 방지를 위한 작업 및 마무리 테이핑가지 깔끔하게 완료가 되었습니다.
컨트롤러 역시 설치는 잘 되었는데, 전에 있던 컨트롤러가 너무 커서 약간 흠이 남았군요.
나중에 잘 가려봐야겠습니다.

마지막 잡업.
보험관련 서류 및 도시가스 서류 작성중입니다.
도시가스에서 연락이 오면 검사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 옆에 요거 한장 떡!하니 붙여주고 모든 공정이 끝났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였고, 그동안 쉴새없이 이것저것 물어봤습니다.

보일러 교체도 가격 비교를 해보고 해야겠습니다.
제돈이 들어가는것은 아니었지만, 집주인도 고맙다는 말씀을 하고, 저 역시 저렴한 가격에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어서 좋고,
보일러 사장님 역시 일감 하나 하고 가셔서 좋고 ...

잠깐의 검색으로 많은 사람들이 윈윈한것 같습니다.

충남,천안,아산,보령,당진,홍성,등등... 충남 서해안권 지역은 모두 시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일러 교체 하실분들은 연락한번 해보세요. 동네 가격보다 많게는 20만원까지 저렴합니다.^^


반응형

댓글